수록곡01. 별의 하모니02. [TITLE] Discord03. 수수께끼 다이어리04. Discord (inst)05. 별의 하모니 (Jin Rico Remix) (CD Only) 아티스트 소개QWER은 뮤직 퍼블리셔 프리즘필터(PRISMFILTER)와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 3Y코퍼레이션의 타마고 프로덕션이 공동 제작한 그룹이다. 인기 크리에이터 쵸단과 마젠타, 410만 틱톡커 냥뇽녕냥, 일본 아이돌 NMB48 출신 시연으로 구성됐으며, 유튜브 콘텐츠 '최애의 아이들'을 통해 결성되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멤버들의 독특한 조합
Drum & Bass ?Drum & Bass는 1990년대 초, 영국의 정글 음악 씬에서 유래한 전자음악의 한 장르로, 그 뿌리를 찾아가면 Breakbeat Hardcore와 Darkcore의 영향을 받은 복잡하고 리드미컬한 비트, 그리고 깊고 울림이 강한 베이스라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적 요소들이 결합된 혁신적인 사운드의 집약체이다. 이 장르는 전통적인 음악적 경계를 넘어서며, Dub, Raggae, Hiphop 등 다양한 장르의 영향을 받아 독특하고 다층적인 사운드를 창조해내기도 하였다. 초기 Drum & Bass 음악은
전통 악기는 각 문화의 독특한 정체성과 역사를 담고 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 이러한 악기들은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통 악기의 현대화는 문화적 부흥과 기술 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전통 악기와 음악의 세계화는 이들의 문화적 부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현상이다. 예를 들어, 튀르키예의 전통 악기인 네이(reed-flute)는 수피즘과의 연관성을 통해 새로운 문화적 맥락에서 재해석되었다. 1990년대 중반 '세계 음악(world mu -sic)'의 하위 장르로 성공적으로 마케팅되면서 수피 음악은 터키 대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카메라(DLSR 등)의 마이크 입력 단자는 주로 3.5mm 단자가 많다. 카메라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비디오 마이 크 제품들도 이에 맞춰 3.5mm 출력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ENG 카메라와 같은 대형 카메라 또는 녹음기의 마이크 입력단자는 XLR 단자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장비에서 3.5mm 단자로 되어 있는 비디오 마이크를 사용하 려면 3.5mm 단자를 XLR로 변환시켜 주는 VXLR과 같은 어댑터가 필요하다.VXLR의 기능 중 가장 큰 분기점이 되는 기능은 48V 파워 변환이다.만약, 전
USB마이크는 마이크와 USB 오디오칩이 결합된 형태로, 추가 장비(대부분 오인페) 없이 마이크를 USB 케이블로 직접 컴퓨터와 연결하면 장비 세팅이 완료된다. 오랜 역사를 가진 호주의 마이크 전문 브랜드 '로데(RØDE, RODE)'는 이러한 USB 마이크의 원조인 RODE POD CASTER라는 모델을 이미 17년 전에 내놓은 이 분야의 원조다. NT-USB mini는 'RODE Connect'를 통해 USB 마이크의 단점을 해결오디오 인터페이스와 비교했을 때, USB 마이크의 최대 단점은 자유로운 라우팅 및 믹스가 불가능하다는
마이크 전문 제작 회사인 로데(RODE)의 무선 마이크 와이어리스 시리즈는 전문적인 방송 촬영부터 유튜브, 틱톡 등 촬영 현장, 인터뷰, 인터넷 방송 등 여러 상황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마이크이다. 이미 많은 유저들을 통해 검증된 무선마이크로 '와이어리스' 시리즈는 업계 내 표준이 되었다. 와이어리스 시리즈는 방송국에서도 사용할 정도의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갖춘 장비로데는 오랜 기간 동안 마이크를 제조했던 회사이며 젠하이저, 슈어, AKG, 오디오테크니카와 함께 세계 5대 마이크 제조회사로 자리매김하였다. 와이어리스
오디언트(Audient)는 1997년 영국에서 설립되어 초창기에는 ASP8024와 같은 스튜디오 믹싱 콘솔 및 프리앰프를 주로 제작하던 회사였다. 그 후 2013년 ID22라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출시하며 오디오 인터페이스 시장에 발을 들였다. 오디언트의 오디오인터페이스는 가격 대비 압도적인 스펙과 음질을 통해 점차 엔트리, 중급 오디오 인터페이스 시장을 잠식해 왔으며, 지금 현재는 메이저 오디오 인터페이스 회사 중 하나로 손꼽히는 브랜드가 되었다. ID4mk2와 EVO4에는 루프백 전용 믹서가 제공ID4mk2와 EVO4는 자유로운
오디언트(Audient)의 오디오 인터페이스 'ID14mk2' 사용ID14mk2는 오디언트사에서 본격적인 음악 작업을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10in (아날로그는 2인) / 6out의 확장된 최대 입출력 채널이 사용가능하고, 선명하고 풍부한 입력 신호를 전달해 주는 마이크 프리앰프와 DAC, 조작이 간편하고 자유도 가 높은 ID 믹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제품 또한 노래방 세팅 및 녹음 작업에 안성맞춤이다. 루프 백(Loop-back)루프 백(Loop-Back)이란 PC에서 출력되는 오디오 신호(Play back,
이번 주제는 어렸을 적 콘솔 게임기기를 통해 너무나도 많이 즐겨했던 “남극 탐험” 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1985년 코나미에서 제작한 MSX 및 패미컴용 러닝액션 게임이다. 일본에서는 "결국 남극 대모험"이라는 이름으로, 해외에서는 "Antarctic Adventure"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는 주로 "남극 탐험"이라고 불린다. 귀여운 펭귄을 좌우로 움직이고 점프 버튼을 활용해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 10개의남극 기지에 도달하는 것이 게임의 기본적인 목표이다. 장애물로는 크레바스, 웅덩이, 얼굴을 내미는 물범 등이 있으며, 장
EDM의 시대에서, 혁신과 창의성을 갈망하는 팬들에게, RL Grime은 그 분야의 최전선에 남아 있는 드문 아티스트이다.그의 최신 프로젝트에 대한 수개월 간의 암호 같은 티저 끝에, 그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세 번째 앨범인 “PLAY”를 자신의 레이블 Sable Valley를 통해 지난 9월 발표했다. 그의 전자 음악에 대한 영향력을 ‘혁신적’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부족할 정도이며, 특히 이 앨범은 그의 앨범 중 가장 창의적인 작품이다.이 앨범은 Grime의 이전 음악과는 다소 거리가 있다. 그의 이전 앨범들인 “VOID”와 “NOVA
Fruity Loops천재 프로그래머인 Gol은 Image-Line에 들어와 Private Investigator라는 슈팅 게임을 만들었으며, 게임이 너무 재미있어 래퍼 아이스-T가 "이 게임은 코카인을 이긴다."고 외쳤다고 한다. Gol은 심지어 이런 게임을 개발하는 시간 외에 개인적인 취미로 'ReBrith 338' 이라는 시퀀싱 프로그램에서 영감을 받아 오디오 프로그램을 만들기를 시도하고 있었는데, 추후 이 소프트웨어는 유명한 프로펠러헤드 (Propellerheads) 사의 Reason으로 발전하였다.Gol은 이후에 이러한 경
영화와 음악은 감정의 다리를 놓는 데 있어 서로 완벽한 파트너다. 영화의 한 장면이 음악과 만나 감동을 더할 때, 그 순간은 우리의 기억 속에 영원히 남는다. 이러한 명곡들 중 몇몇은 단순히 배경음악을 넘어서 영화의 정체성을 형성하고, 때로는 그 자체로 문화적 아이콘이 된다. 여기서는 어디선가 한 번쯤 꼭 들어봤을 법한, 영화 OST 목록을 소개한다. My Heart Will Go On - 타이타닉(1997)제임스 카메론의 역작 "타이타닉"에서 셀린 디온이 부른 "My Heart Will Go On"은 단순히 주제곡을 넘어서, 19
하나의 단독 장르보다 팝, 개러지, 테크노 등다양한 일렉트로니카 장르를 융합한 음악을 만들며, 샘플링을 이용한 프로듀싱에도 능하다.작곡, 편곡, 프로듀싱, 믹싱 등 모든 작업을 혼자하는 편으로 2020년대에 데뷔한 일렉트로닉 뮤직씬 뮤지션 중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을 정도로 다재다능 한 뮤지션으로 꼽히고 있다. 아티스트 소개요즘 EDM씬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는 개인적으로 Fred Again..이라고 생각한다. EDM 음악을 좋아한다면 모를 수 없는 스크 릴렉스 (Skrillex), Swedish House Mafia와의 협
DAW는 초기에는 컴퓨터를 사용해 음악을 녹음하고 편집하는 소프트웨어로 시작했다. 1980년대에는 Atari ST와 같은 플랫폼에서 MIDI를 편집하고 녹음하는 솔루션으로 유명해졌으며, 시간이 흐름에 따라 Pro Tools, Cubase, Logic, FL Studio 등과 같은 프로페셔널한 DAW가 등장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들은 전문적인 음악 제작을 위한 강력한 기능과 고해상도 오디오 지원으로 음악 산업을 선도하기에 이르게 되었다.21세기 초,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발전은 음악 제작을 모바일로 이동시키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처음에
무대 공포증은 무대 위나 청중 앞에서 공연하는 사람들의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반적인 현상이다. 식은땀이 나고, 떨리고, 심장이 두근거리고, 수치심이 들거나 실패할 것 같은 두려움 등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일으키는 불안의 일종이다. 어떤 사람들은 연습, 이완 기술 또는 약물을 통해 무대공포증을 관리할 수도 있지만, 또 어떤 사람들은 계속해서 무대공포증을 겪을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성공적인 공연을 진행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다.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대공포증을 경험한다. 어떻게 대처하든 무대 공포증은 사람들의 직업적, 개인적
레조넌스 또는 주파수 증폭은 음악 믹싱 시 자주 마주치게 되는 문제 중 하나다. 특정 악기나 주파수가 믹스에서 돋보이 게 하여 음색이 거칠고 균형이 맞지 않게 들릴 수 있다.그러나 어떤 주파수가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지 정확히 찾아내는 것은 까다로울 수 있으며, 일반적인 이퀄라이저를 사용 할 때 문제를 해결하기가 더욱 어려울 수 있다.다행히도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면 레조넌스를 감지하고 제거하는 것이 매우 간편해진다. RESO가 어떻게 빠르고 쉽게 주파수 레조넌스를 감지하고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기본
음악 산업이 지속 가능성과 환경 보호라는 중대한 과제에 직면해 있다는 사실은 이제 널리 인식되고 있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음악 소비 방식이 변화했고, 이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다시 생각해 보게 만들었다. 물리적 앨범의 생산과 유 통에서 부터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까지, 음악 산업의 모든 영역에서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을 모색하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물리적 앨범의 친환경 패키징과거 CD와 레코드 앨범의 생산은 대량의 플라스틱 사용을 필요로 했다. 최근에는 여러 아티스트와 레코드 회사들이 재활용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거나,
음악의 세계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해왔다. 아날로그 레코드판(LP)에서 디지털 CD, 그리고 스트리밍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음악 소비의 방식은 크게 변화했다. 하지만 이 변화 속에서도 아날로그와 디지털은 각자의 매력과 장점을 가지며 리스너들의 마음속에서 공존한다.아날로그 LP는 구조적으로 여러 결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따뜻하고 풍부한 사운드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데이비드 색스의 "아날로그의 반격"에서 언급되듯,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아날로그의 질감과 경험을 그리워하기 시작했다. 레코드판으로 음악을
채널 설정, 페이더 할당스테레오로 입력되는 반주기 입력이 올바르게 입력되도록 3, 4번 채널을 스테레오로 묶어준다. 페이더 선택 버튼 - 설정에 들어가서 채널 설정에 진입 후 3,4번 채널을 스테레오 채널로 묶어준다. 채널 설정을 마쳤다면 페이더 설정에 진입한다. 입력 채널 별로 우선순위를 정하여 가장 중심이 되고 많이 사용하는 채널을 1번부터 6번 페이더 순으로 할당한다. 1,2번 페이더에 마이크 채널, 3번 페이더에 컴퓨터 USB 1번 출력, 4번에 반주기 스테레오 채널, 5번에 블루투스, 6번에 스마트 패드(Smar t Pad
Focusrite 4i4 4세대와 Audient ID14mk2 루프백 설정 구조 비교오디언트의 ID14mk2는 4i4의 루프백 세팅과 매우 비슷하다. 4i4에서 믹스(Mix) A, B, C 중에 하나를 루프백으로 라우팅한 것과 비슷하게 ID14mk2도 'Set Loop-back Source'옵션에서 루프백으로 지정하고 싶은 소스 중 하나를 선택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ID 믹서에도 4i4 4세대의 MIX A, B, C와 동일하게 Mater Mix, CUE A, CUE B 총 3개의 믹스 패널이 존재한다. ID 드라이버의 루프백 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