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 일진스님/뉴진스님(개그맨 빡구) - 윤성호

 

자기소개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 연등회 당시 조계사 앞에서 디제이를 하여 디제이 스님으로 유명해진 구 일진 현 뉴진스님입니다.

 

왜 디제이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사실 저는 출가하기 전에도 디제이를 했었는데 출가 후 음악으로 많은 사람을 즐겁게 해주며 부처님 말씀을 전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우리 젊은 세대에게 불교를 조금 더 편하게 다가오게 하고 싶어 디제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즐겨듣는 음악, 아티스트 추천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저는 평소에 영인스님의 반야심경, 천수경, 금강경 등을 즐겨듣고 있습니다. 아주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스님 디제이 활동 비하인드 스토리

연등회 당시 조계사 앞에서 처음으로 공연할 때 정말 많은 분들께서 즐겁게 놀아주시고 호응해 주시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놀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졌고, 공연이 끝나고 난 뒤 외국인들도 저에게 엄지척을 하면서 좋았다고 해주셔서 너무 기쁜 마음이였습니다.

 

DJ 빡구, 일진스님, 뉴진스님까지의 이야기

DJ 빡구는 저에게 디제이로서 많은 것을 알려주시는 분이자, 부처핸섬이라는 음악도 만들어 주신 아주 고마운 분입니다. 그리고 제 법명이 원래 매일 나아가라 해서 ‘일진’이었으나, 이제는 새로운 것을 많이 시도하고 싶은 마음에 새롭게 나아가라는 의미로 ‘뉴진’으로 개명했습니다.

 

대한민국의 불교계에서 반응이 어떤지, 앞으로는 어떤활동을 하실 건가요?

아무래도 종단에서는 포교 활동을 트렌디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스님 디제이로서 포교 활동을 펼쳐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즐겨쓰는 음악 장비들이 있는지?

저는 평소 디제이를 할 때 Pioneer의 CDJ2000Nexus2, DJM900Nexus2를 즐겨 사용합니다. 최근 공연에서는 대부분 CDJ3000을 즐겨 쓰고 있습니다. 디제이의 필수 아이템인 헤드폰은 Roland사의 V-Moda를 사용하고, 최근엔 주변의 추천으로 ADAM AUDIO사의 SP-5를 써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독자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앞으로도 새로운 음악들로 많은 분에게 부처님의 말씀을 전하려고 하니 많은격려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곧 새롭게 창간될 더믹스 매거진도 많은 기대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theMIX 더믹스 매거진 첫번째 주인공 윤성호씨의 더 자세한 인터뷰와 다양한 인물들의 인터뷰는 오프라인서점 및 아래 온라인 E-Book서비스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더믹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